노동계뉴스
北 비판 입다문 민주노동당, 당원 내부 비판 확산
| | 참세상 | Hit 471
“앞으로 이런 논평 내실꺼면 그냥 안내시는게 좋겠습니다.” 민주노동당 당원토론방에 한 당원이 올린 글의 제목이다.

북한의 당대표자회와 권력이양 문제에 대해 “북한의 문제는 북한이 결정할 문제”라는 취지의 민주노동당 대변인 논평에 대해 당원들의 내부 비판도 진행되고 있다.


앞선 글에서 “북한이든 어디든 국가의 권력을 독점하면서 그것을 세습하는데 가치판단 하나 못내립니까? 갑자기 이명박이 개헌하면서 장기집권해도, 이승만이 사사오입개헌하면서 집권해도 남한이 결정할 문제가 되는 건가요? 아 박정희도 유신집권하면서 유신개헌 국민투표해서 통과됐으니 그런 문제에도 할 말 없겠습니다”며 당의 논평을 신랄하게 비판했다.

현재 이 글은 민주노동당 당원게시판에서 추천 베스트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아이디 <하늘아이>를 쓰는 당원은 민주노동당 논평에 대해 “2대, 3대씩 세습하는 재벌들도, 목사직을 세습하는 대형 교회들도 그냥 그들이 결정할 문제이군요”라며 논평을 빗대서 비판하였고, <그리피스> 당원은 “지구상에서 제일가는 독제국가 북한의 3대에 걸친 세습에도 제대로된 논평도 못하는 정당이 뭔 정당”이냐며 자조섞인 의견을 드러냈다.

또 chd8076 당원은 “인민에게 모든 주권이 있는 공화주의 국가에서 어떻게 죽을 때까지 권력을 누리고 이제는 새파란 20대 아들에게까지 권력을 승계하겠다는 것인지, 정말이지 이해할 수 없는 나라”라며 “자본의 세습도 반대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권력의 세습은 더더욱 받아들일 수 없는 끔찍하고 기괴한 일”이라고 비판했다.

또 다른 최 모 당원은 “북한의 권력구조 특성 상 권력을 장악하고 있는 김정일 위원장 중심 세력이 심사숙고 해 정한 후계구도 결정에 대해 특별한 반대 이유가 없는 이상 그 어떤 누구도 그 결정을 수용하고 관철되도록 협력할 것”이라고 전제하면서도 “김일성, 김정일, 김정은으로 이어지는 3대세습에 대해서는 정보가 아무리 부족해도 '꼭 그렇게 해야만 하는가', '꼭 그럴 수밖에 없는가'라는 문제의식을 버리기 힘듭니다”라고 말했다.

...

...(more)